홈 > 참가업체

참가업체

(주)동성식품 (주)동성식품

대표자 이용택 홈페이지 http://www.dongsungfoods.co.kr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림로 135(유방동, ㈜동성식품) 부스번호 7J301
전화번호 031-335-2212 전시품목 떡국떡, 떡볶이, 한입떡볶이, 구멍난떡볶이, 통가래떡, 절단가래떡, 조랑떡, 바다속이야기, 치즈떡볶이, 얇은떡볶이, 구슬떡볶이, 컵떡볶이 2종(매콤맛, 달콤맛), 가래떡면

회사소개

<시대와 공감하는 대한민국 대표 식문화 기업>
-시대에 따라 소비자의 생각과 Life style 등은 항상 변합니다. 그러한 시대의 변화에 공감하고 좋은 제품을 넘어 시대가 요구하는 고객의 더 나은 식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 되고자 하는 동성식품의 vision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 동성식품을 찾아 주신 고객 여러분. 만나뵙게 되어서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 동성식품은 1987년 창립한 이후,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항상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가족과 이웃을 사랑하는 기업,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소 떡, 면, 소스 등의 식품제조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제조공정 전체의 위생과 안정성을 인증하는 HACCP인증을 처음 획득함으로써 국내 중소식품기업의 인식을 한단계 높이는데 기여했으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또한 대기업, 학교단체급식, 유명프랜차이즈, 대리점, 수출(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중국, 홍콩) 군납 납품 등을 통해 동성식품의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성식품은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전통식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써 자부심을 갖고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시대, 그리고 그 시대를 사는 고객들과 함께 공감하는 기업,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 시대가 사랑하는 기업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앞으로도 동성식품 임직원 모두가 뜨거운 열정으로 뭉쳐 새로운 식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고객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품정보

참가업체제품

떡국떡

(주)동성식품

쌀을 원료로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의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국민 컨슈머리포트]에서 시중에 판대되고 있는 떡국떡을 수거하여, 맛과 가격을 고려해서, 블라인드 테스트 및 평가를 한 기사 입니다.(2015년 2월 기사)

요즘도 쌀을 씻고 불려서 방앗간에 가 가래떡을 뽑아 오는 집이 있다. 이런 집들은 식구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썰면서 남은 꽁지를 먹는 즐거움을 누리기도 한다. 또는 기계로 썰어와 써는 수고만은 덜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집에선 썰어놓은 떡을 구입한다. 가장 큰 이유는 편리함 때문이다. 떡 뽑는 비용이 만만치 않아 외려 시판용 떡국 떡이 경제적이라는 주부들도 적지 않다. 국민 컨슈머리포트 설 먹을거리 점검 두 번째는 떡국 떡이다.

◇시판 떡국 떡 브랜드 다양= 현재 농협유통 하나로마트는 10가지, 이마트는 7가지, 홈플러스는 6가지, 롯데마트는 5가지를 각각 판매하고 있었다. 평가 대상 떡국 떡은 취급 제품 종류 수가 가장 많은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일괄 구입했다. 우선 최고가인 CJ제일제당 우리햅쌀떡국떡(100g당 693원), 최저가인 칠갑농산 우리쌀떡국(298원)을 골랐다. 칠갑농산 제품은 마침 세일 중으로, 4일 원래 가격(417원)으로 환원될 예정이다. 그래서 칠갑농산 제품을 제외하면 가장 싼 제품인 동성식품 우리쌀떡국떡(355원)을 추가했다. 또 하나로마트에서 가장 잘나가는 제품인 송학식품의 햇살떡국(468원)도 대상에 넣었다.

◇재료는 모두 우리쌀=이번 떡국 떡 평가에는 ㈔세계음식문화원 이사장이며 식공간연출학 박사인 양향자 이사장, 한국농식품직업전문학교 식품산업학부 김경분 겸임교수, 63뷔페 ‘파빌리온’ 한식총괄 김영호 셰프, 쿠킹스튜디오 ‘메이스테이블’ 메이김 대표가 나섰다.

떡국 떡 4가지를 1∼2인분씩 지퍼 백에 나눠 담아 지난달 29일 평가자들에게 보냈다. 평가는 우선 모양 색깔 냄새 등 외관평가, 떡의 퍼짐성, 식감, 맛 4가지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떡국 떡의 평가인 만큼 국물은 맹물로 했고, 고명도 얹지 않기로 했다. 4가지 평가를 바탕으로 1차 총평가를 한 다음 가격을 공개하고 2차 총평가를 했다. 모두 제일 좋은 제품에 4점, 제일 좋지 못한 제품에 1점을 주는 상대평가 방식을 택했다. 그동안 재료를 공개한 뒤 2차 평가를 했으나 평가 대상 제품이 모두 국산 쌀 98∼99%로 재료의 차별성이 없어 생략했다.

◇품질은 기대 이하=시판되는 떡국 떡들은 평가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지 못했다. 1차 총평가에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70점 이상을 받은 제품이 한 가지도 없었다. 최고가 제품인 CJ제일제당(㈜미정 제조) 우리햅쌀떡국떡은 공동 1위를 차지했으나 68.75점에 그쳤다. 김 교수는 2일 “쌀의 부드러움보다는 전분의 느낌이 난다”면서 “이 제품이 가장 비싸다니 의외”라고 했다. 가격 공개 후 총평가에선 결국 2위로 떨어졌다. 이 제품은 중소기업인 미정을 돕기 위해 CJ제일제당이 유통만 맡고 있다.

동성식품 우리쌀떡국떡은 우리햅쌀떡국떡의 절반가격이었지만 1차 평가에서 공동 1위에 올랐다. 가격 공개 후 실시한 2차 평가에서 75점으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세일 중인 칠갑농산 우리쌀떡국은 모양 색깔 냄새 등 외관평가에선 81.25점으로 전 항목 통틀어 최고점을 받았다. 그러나 맛에서 낮은 점수를 받으면서 1차 평가 62.5점, 2차 평가 56.25점에 그쳤다. 평가 대상 중 두 번째로 비싼 송학식품 햇쌀떡국은 1, 2차 평가에서 모두 50점을 받아 최하위였다. 특히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는 지적과 함께 외관항목에서 43.75점으로 최저점을 기록했다. 떡국 떡 역시 품질이나 맛이 가격과는 비례하지 않음을 보여 주었다.

참가업체제품

쌀떡볶이

(주)동성식품

쌀을 원료로 만든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의 맛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참가업체제품

치즈떡볶이

(주)동성식품

쌀떡볶이 속에 모짜렐라치즈가 듬뿍 들어간 어린이 영양간식

참가업체제품

바다속 떡이야기

(주)동성식품

재미있게 먹고 영양으로 먹는 해물 모양 떡이야기(상어, 오징어, 불가사리, 고래모양)

참가업체제품

간편조리 떡볶이(매콤한맛, 고소한맛)

(주)동성식품

매콤소스-멸치베이스에 고추장과 청양고추를 넣은 알싸한 맛에 사과와 매실청으로 산뜻함을 잡았습니다.
달콤소스-간장베이스에 땅콩가루를 넣어 고소하며, 당근, 대파, 후레이크로 입자감을 넣었습니다. 양파, 마늘, 청량고추로 느끼함을 잡았습니다.

참가업체 전시제품

굳지않는 치즈떡볶이

굳지않는 치즈떡볶이
좋은 재료만을 골라 전통기법으로 만든 치즈 떡볶이는 갓 뽑은 듯 부드럽고 쫀득한 맛을 살린 안심 먹거리입니다. 위생적인 HACCP 시설에서 가공 후 즉시 냉동하여 식품에 안전과 쫄깃함을 더 하였습니다. 쌀떡과 치즈가 듬뿍 들어가 맛과 영양 그리고 예쁜 모양까지 담았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 영양간식으로 후라이팬에 버터를 두른 후 살짝 구워 꿀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수라당 오메기떡

수라당 오메기떡
제주 특산품으로 유명한 오메기떡은 참쑥과 차조, 통팥을 사용하여 만든 제주도의 대표적인 향토떡입니다. 현대인의 식감에 맞게 차조 함량을 줄이고 찹쌀에 쑥을 갈아 통팥앙금을 넣고 통팥고물을 묻힌 떡으로 간식 또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수라당오메기떡은 해외 미국, 영국 등에서도 수출하고 백화점과 할인마트 등에서 즉석제조로 판매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수라당의 대표상품입니다.

똑쌀떡국 1호

똑쌀떡국 1호
국산 쌀로 만든 쫄깃한 떡과 사골엑기스만을 추출해 동결 건조시킨 사골 곰탕스프, 계란지단이 포함되어 있는 야채스프가 들어있어 가정에서 끓여 먹는 떡국 맛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끓는 물을 붓고 약 3~4분후에 드시면 간편하고 맛있는 떡국을 드실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별첨되어 있는 매운맛 분말스프를 조절하여 드실수 있습니다.

떡고로케(고구마단호박, 치즈감자, 통팥견과류)

떡고로케(고구마단호박, 치즈감자, 통팥견과류)
떡과 고로케? 어떻게?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은 다양한 맛의 고로케, 어묵고로케가 인기입니다. 그러나 그 속에서 우리의 것은 잘 찾아볼 수 없는것이 현실. 우리는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고있는 고로케에 우리의 떡을 접목한다면 그만큼 잊혀져가는 우리 떡을 각인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밀가루 반죽 대신 떡과 속 앙금은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는 맛있는 앙금을 개발, 접목하였고 지금의 떡고로케가 탄생했습니다. 떡 고로케는 식감부터 건강까지 꼼꼼히 준비하였습니다. 기존 고로케의 바삭한 식감은 물론 떡 특성이 잘 살아있는 쫀득함까지 함께 있기 때문에 취식 시 식감이 아주 좋으며, 고로케 앙금의 경우 건강한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모듬 연령층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